당신이 유치원에서 배운 정수기 렌탈 창업에 대해서 10가지 정보를 드립니다

코웨이가 고객 접점을 퍼트리고 혁신 아을템을 알리는 방법으로 ‘경험’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코웨이 문제는 대상이 본인이 보고, 만지고, 알 수 있는 갤러리 형식의 전시관이나 체험공간을 마련해 고객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개했다고 23일 밝혀졌다.

코웨이 문제는 휴가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하거나 집처럼 꾸민 갤러리 형식의 전시관을 통해 스스로 시선으로 보고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었다. 이것은 고객이 이러한 체험을 통해 기업에 대한 친근함을 얻어 가는 것은 물론 입소문까지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코웨이것은 지난 7월부터 세종 프렌치 럭셔리 오피스텔 ‘소피텔 앰배서더 세종’ 객실 http://www.bbc.co.uk/search?q=렌탈 창업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을 설치하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호텔을 방문하는 저자가 현실 적으로 상품을 이용해 볼 수 있게 했었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지난해 3월 브랜드 경험공간 ‘코웨이 갤러리’를 만들었다. 코웨이 본사 G타워 4층에 위치한 코웨이 갤러리는 약 150평 덩치로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3개의 스튜디오, 코웨이 제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age

특이하게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된 스튜디오는 여러가지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적용한 인테리어로 고객님의 일상 속에 자연스레 어우러진 코웨이 상품을 살펴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적용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및 올프리 인덕션인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어떤 제품을 직접 작동시켜 체험해 느낄 수 있다.

코웨이 상황은 해당 공간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휴식처로 구매자들은 물론이고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지역 주민과 병행하는 행사 공간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및 교류를 위한 별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코웨이 문제는 작년 5월 대전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케어 서비스 경험매장 ‘코웨이 슬립케어 잠’을 오픈하기도 했다.

코웨이 슬립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본인이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최대한 경험형 오프라인 매장이다. 개인그다지 좋아하는 매트리스를 살펴보고 취향에 잘 맞는 물건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경험 가능하고 체계적인 토털 홈관리를 위한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도 검증할 수 있다.

코웨이의 활발한 경험 마케팅 시도는 정수기 렌탈 창업 효과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 실제 코웨이의 올해 5분기 연결기준 수입액은 9,786억 원, 영업이익은 1,790억 원, 당기순이익은 1,327억 원을 기록하였다.

한편 작년 예비 각각 8.0%, 5.8%, 14.8% 늘어났으며 수입액과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 실적 수치를 기록했었다. 배경가전 마켓에서 최고로 중요한 수치인 총 계정수도 전년 동기 대비 75만 계정 불어난 948만 계정을 기록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을 것이다.

코웨이 지인은 “손님이 일상생활 속에서 코웨이 혁신 제품과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라며 “이후에도 혁신 상품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손님들의 목숨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